본문 바로가기
당신이잠든사이에

포항 환여횟집 & 영일교전망대 -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가는 길

by 문고정 2021. 9. 28.
반응형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여행코스 - 포항 환여횟집 & 영일교전망대 

 

 

 

'갯마을차차차' 촬영지를 보러 포항에 다녀왔습니다. 우선 밥부터 먹기로 했습니다. 한국인은 밥심이니까요.

 

사전 조사를 어설프게 해서 경로를 잘못 잡는 바람에 동선 낭비가 좀 있었습니다. 아무튼 오전 어정쩡한 시간에 출발해서 배를 먼저 채우려고 포항 환여 횟집에 갔습니다. 바로 옆에 도보로 갈 수 있는 영일교 전망대도 있어서 밥을 먹고 구경 가기로 했어요. 딱 점심시간 즈음 도착해서 웨이팅 할 줄 알았는데 다행히 바로 들어가서 먹을 수 있었어요. 사람들은 많더라고요.

 

환여 횟집은 바닷가 바로 앞에 있었습니다. 날씨가 흐려서 사진이 정말 아쉬웠지만 또 나름대로 운치가 있더라고요.

 

포항환여횟집과영일대
포항 환여횟집 & 영일교전망대

 

 

운영시간 : 매일 10:00 - 20:30

 

◎ 포항의 맛집 환여횟집 그리고 주차장


환여횟집은 영일대 근방에 위치하고 있어서 물회를 먹으면서 바다를 볼 수 있는 식당입니다. 몇 군데 검색해 보니 여기가 맛있다고 리뷰가 많아서 포항 여행 거의 초행길인 저희는 고민하다 결정했어요. 그래도 회는 먹어야 할 것 같아서.ㅎㅎ

 

환여횟집은 주차장이 따로 없습니다. 주변에 차를 댈 수 있는 곳이 몇 군데 없고 그마저도 주차할 데가 마땅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맞은편에 위치한 공영 주차장에 차를 세웠습니다. 널찍하고 좋더라고요.ㅎㅎ 주차 고민하기 싫다면 바로 영일대2 공영주차장을 찍고 오면 됩니다.

 

포항환여횟집과영일대
포항 환여횟집 & 영일교전망대 (영일대2 공영주차장)

 

< 환여횟집 맞은편 - 영일대2 공영주차장 요금>

운영요금 : 기본 20분 500원
기본 초과 후 : 10분당 200원
일 최대 요금 : 7,000원

※ 1시간 기준 1,300원 정도 요금 발생, 카드 결제 전용

포항환여횟집과영일대
포항 환여횟집 & 영일교전망대

 

주차장에서 바라본 환여횟집입니다. 왼쪽에서 네번째 건물 파란색 글씨로 '환여횟집'이라고 되어있는 곳이예요. 영일교전망대는 반대쪽으로 가면 됩니다.

 

들어가서 바로 2층으로 안내받았어요. 1층은 자리가 없더라고요. 2층도 이미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건물을 리모델링 한건지 깨끗한 편이었습니다. 화장실도 깔끔했어요.

 

포항환여횟집과영일대
포항 환여횟집 & 영일교전망대
포항 환여횟집 & 영일교전망대

 

물회와 물회국수를 주문했습니다. 도다리물회도 따로 팔던데 가격이 좀 사악해서..ㅎㅎ 그냥 물회는 밥이 나오고 물회국수에는 면이 나옵니다. 그런데 면사리를 추가로 주더라고요. (추가한거 아님) 그냥 물회만 시켜도 될뻔 했어요.ㅎㅎ

 

그래도 면을 좋아해서인지 거의 다 먹게 되었습니다. 일행들도 육수가 맛있다고 잘 먹었어요. 해물탕도 같이 나오는데 간이 좀 짜긴하지만 맛있었어요. 안에있는 두부를 건져먹다보니 배가 너무 불렀습니다.

 

포항환여횟집과영일대
포항 환여횟집 & 영일교전망대
포항 환여횟집 & 영일교전망대
포항 환여횟집 & 영일교전망대

 

◎ 영일대와 주변 풍경


만족스러운 식사 후 소화도 시킬 겸 영일대로 걸어갔습니다. 전망대까지 거리도 짧은 편이라 산책코스로 좋았어요.

 

바다 옆을 지나다 보니 파도 소리도 들리고 앞에는 패들 보드를 체험할 수 있게 해양레저 스포츠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교육해 주시는 분과 운영소가 자그마하게 차려져있고 교육받고 있는 사람들이 좀 있더라고요.

 

포항 환여횟집 & 영일교전망대

 

그리고 바로 앞에 영일교가 보입니다. 바다를 더 가깝게 볼 수 있다는 거 외에는 특별한 건 없었어요.ㅎㅎ

 

포항환여횟집과영일대
포항 환여횟집 & 영일교전망대

포항 환여횟집 & 영일교전망대

포항 환여횟집 & 영일교전망대

 

날씨가 너무 흐려서 필터를 좀 넣어서 찍어봤습니다. 🙄😄 그래도 차를 타고 이동할 때는 빗방울이 좀 떨어졌었는데 밖에서 걸어 다닐 때는 그쳐서 그나마 다행이었어요.

 

포항환여횟집과영일대
포항 환여횟집 & 영일교전망대
포항 환여횟집 & 영일교전망대
포항환여횟집과영일대
포항 환여횟집 & 영일교전망대
포항환여횟집과영일대
포항 환여횟집 & 영일교전망대
포항 환여횟집 & 영일교전망대

 

바람이 시원하게 불어서 좋았습니다. 좀 더 내려가면 영일대 해수욕장이 있어서 근방에서만 놀아도 시간이 잘 가겠더라고요. 물이 좀 맑아 보이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다음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를 코스로 가기 위해 출발했습니다. 멍청하게 위로 먼저 올라가버려서 동선이 좀 꼬였어요. 바로 아래쪽으로 가면 구룡포와 삼정해수욕장 근방에 석병1리 마을회관이 있는데 거기가 바로 김선호와 신민아가 극중 살고 있는 집이 있는 곳이에요. (거기부터 갔어야 했는데) 물론 집 외관과 골목, 그리고 앞에 방파제 있는 곳이 촬영지라 볼 건 많이 없었지만 더욱 안타까웠던 사실은 바로 우리가 갔던 날 촬영이 있었던 겁니다.ㅠㅠ 스텝들이 철수하는 것만 봤어요. (조금만 더 일찍 갔었으면...😭😭)

 

늦게 도착했더니 어두워서 잘 보이지도 않았지만 다녀온 것에 의의를 두고 갯마을 차차차 포항 여행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다른 분들은 헤매지 않게 여행 코스별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장소를 헷갈려서 김선호 배가 있는 사방기념공원은 또 가보지도 못했네요. 😭😭

 

 

2021.09.28 - [당신이잠든사이에] - 청하시장이 공진시장으로 -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①

 

청하시장이 공진시장으로 -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①

 청하5일장 청하시장이 공진시장으로 - 갯마을차차차촬영지 ① 갯마을 차차차 드라마 촬영지인 '공진 시장'은 포항의 청하 5일장이 열리는 청하 시장에서 촬영을 했습니다. 공진 시장에는 극중

sodam8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