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신이잠든사이에

청하시장이 공진시장으로 -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①

by 문고정 2021. 9. 28.
반응형

 

 청하5일장 청하시장이 공진시장으로 - 갯마을차차차촬영지 ① 

 

 

갯마을 차차차 드라마 촬영지'공진 시장'포항의 청하 5일장이 열리는 청하 시장에서 촬영을 했습니다. 공진 시장에는 극중 오윤이 운영하는 카페, 보라네 슈퍼마켓, 그리고 금철이 운영하는 철물점을 볼 수 있습니다. 

 

혹시 위 지방에서 촬영지를 보러 온다면 [공진 시장(청하 시장) → 윤치과가 있는 청진3리 어민 복지회관 → 홍반장의 배가 있는 사방기념공원(못 가봄ㅠㅠ) → 동네 전망대가 있는 곤륜산 활공장 → 홍반장과 윤혜진, 감리씨의 집이 있는 구룡포 석병1리 마을회관] 순으로 가는 게 좋아요. 밑에 있는 지방에서 올라오는 거라면 순서를 반대로 가면 됩니다.

 

다른 장소들과 석병1리 마을회관이 좀 많이 떨어져 있어요. 50km 정도. 너무 멀다 싶으면 앞에 촬영지만 가보셔도 됩니다. 청하 시장에서 곤륜산까지는 14km 정도라 갈만 해요.ㅎㅎ

 

포항의 유명한 관광지와 함께 볼 수 있는 곳이 많아서 다른 곳도 들린다면 하루 만에 꼼꼼하게 보기 힘들 수 있어요. 물론 빨리 이동하면 가능합니다. 저는 어두울 때쯤 석병1리 마을회관에 도착해서 아쉬워요. 잘 안보이더라고요.ㅎㅎ 심지어 사방기념공원과 곤륜산은 그냥 지나쳐서 보지도 못했네요. 😂

 

갯마을차차차촬영지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공진시장
갯마을차차차촬영지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공진시장

 

◎ 갯마을 차차차 공진시장 (청하시장)


내비게이션에 청하 시장 찍고 도착하면 시장 안쪽에 주차를 하면 됩니다. 저는 주차할 때가 없을까 봐 시장 밖 골목 쪽에 차를 대고 좀 걸어들어왔어요. 날씨가 흐려서인지 촬영이 막바지라서 그런지 사람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사진 찍으려고 기다리는 줄은 좀 있었어요.ㅎㅎ

 

우선 공진 시장이라고 박힌 오징어 조형물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드라마 촬영지는 몇 번 안 와봐서 신기했어요. 드라마를 보다 보면 저 조형물 앞에서 촬영한 장면도 종종 나오죠. 보라와 이준이가 혜진에게 고슴도치를 맡아달라고 부탁할 때의 장면도 여기서 촬영했습니다. 앞에 벤치도 있어서 사진 찍기 좋아요.

 

갯마을차차차촬영지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공진시장

 

 

 

시장이 진입하면 여러 가게들이 실제로 운영하고 있어요. 촬영지 가게들은 문을 다 닫았더라고요. 다른 사람들 글을 보니 운이 좋아서 촬영을 하고 있을 때 오면 내부도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이제 촬영 막바지라고 하니까 혹시라도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를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서둘러야 할 것 같아요.

 

지도를 보면 보라슈퍼와 철물점은 거의 바로 옆이고 오윤의 카페는 광장을 사이에 두고 맞은편에 있습니다. 한눈에 들어와서 시장에서의 촬영지는 금방 둘러볼 수 있어요. 사진 찍을 타이밍을 재는 게 시간이 좀 걸립니다.ㅎㅎ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공진시장 보라슈퍼

 

보라슈퍼는 앞에 벤치가 있어서 사진 찍기 좋겠더라고요. 옛날 시골 슈퍼의 모습이라 정감이 갔습니다. 촬영지 중에 내부 세트는 다른 곳에서 촬영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슈퍼, 철물점, 카페는 이곳에서 내부도 같이 촬영을 하는 것 같더라고요. 보라슈퍼에서 나온 로또 1등 14억의 주인공은 누구일까요?ㅎㅎ

 

갯마을차차차촬영지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공진시장 철물점
갯마을차차차촬영지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공진시장 철물점

 

홍반장이 금철이에게 물건을 부탁하며 방문하는 청호 철물점입니다. 촬영지라 그런지 여기도 사진 찍기 좋게 조경을 해놓았더라고요. 아래는 철물점에 들어가는 홍반장의 드라마 장면입니다.ㅎㅎ

 

그리고 맞은편을 보면 바로 오윤의 카페가 보입니다.

 

갯마을차차차촬영지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공진시장 오윤카페
갯마을차차차촬영지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공진시장 오윤카페

 

공진 마을 사람들이 회식이나 수다를 떨러 오는 카페입니다. 드라마 장면하고 너무 똑같아서 신기했어요. 가수 오윤 포스터가 붙어있는 것도 신기. 🤩 아래는 개업 떡 돌리다가 카페 문 닫아서 실망하고 돌아서는 혜진의 모습입니다.

 

카페가 가장 핫플이었습니다. 사람들이 없는 틈을 타 사진을 찍기가 굉장히 힘들었어요.ㅎㅎ 겨우 한 두컷 찍고 윤치과 촬영 장소로 이동했습니다.

 

갯마을차차차촬영지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지도

 

촬영지 전체 지도입니다. 바닷가나 탁 트인 장면들은 대부분 월포해수욕장 쪽에서 많이 촬영한것 같더라고요. 저는 사방기념공원과 곤륜산을 부득이하게 패스했는데 여기는 산쪽이라 주차를 하고 걸어서 올라가는 길이 쉽지는 않겠더라고요. 체력과 준비가 되신 분들은 한번 가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2021.09.29 - [당신의 하루] - 윤치과 그리고 이가리 닻 전망대 -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②

 

2021.09.29 - [당신이잠든사이에] - 사방기념공원, 곤륜산 -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③

 

2021.09.28 - [당신이잠든사이에] - 마을회관과 홍반장, 윤혜진, 감리씨 집 -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④

 

마을회관과 홍반장, 윤혜진, 감리씨 집 -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④

 마을회관과 홍반장, 윤혜진, 감리씨 집  -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④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의 마지막은 주인공들의 집과 감리씨 집이 있는 구룡포 석병리로 갔습니다. 안타깝게도 가는 도중 해

sodam8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