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콜드브루라이프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신청후기 (2차 상담완료)

by 문고정 2021. 8. 9.
반응형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신청 생생 후기! 2차 상담완료하고 왔어요~ 

2021.08.02 - [콜드브루라이프] -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신청후기 (1차 상담완료)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신청후기 (1차 상담완료)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신청 생생 후기! 1차 상담완료하고 왔어요~ 저는 이전 직장을 건강상의 이유로 퇴사(2020년 3월)를 하고 다시 취업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땅한 일자리도 없고

sodam80.tistory.com

 

<2차 상담과 직업심리검사>

 

일주일 전 국민취업지원제도 1차 상담을 마치고 오늘 2차 상담을 하고 왔습니다. 이상하게 졸음이 쏟아져서 다녀와서 낮잠을 조금 잤어요. 상담은 한 시간 정도 진행되었고 1차 상담 때 과제였던 직업심리검사에 대한 내용으로 채워졌습니다. 직업심리검사는 워크넷에서 할 수 있고 '직업진로' 카테고리의 '성인용 심리검사 실시'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1유형신청후기
국민취업지원제도 과제 - 직업심리검사
국민취업지원제도1유형신청후기
국민취업지원제도 과제 - 직업심리검사 (직업선호도검사 L형)

 

'직업선호도검사L형'이 1차 상담 이후 과제라길래 집에 돌아와서 바로 했었는데 시간이 꽤 걸렸습니다. 60분이라고 되어있는데 50분 정도 했던 것 같아요. 주로 나의 성향과 성격에 관련된 선택 문항들이었는데 어떤 항목들은 고르는데 오래 걸리더라고요. 사람 마음이 한결같지가 않아서 이 럴때도 있고 저럴 때도 있는 거니까요. 가장 흡사한 항목들로 선택하면 됩니다.

 

제 결과지는 딱히 어떤 분야에 치우치지 않고 골고루 평균적인 선호도를 보여서 직업 추천의 분야가 넓었어요.ㅎㅎ 너무 활동적이지도 않고 또 너무 내성적이지도 않아서 어딜 가도 무난하게 섞일 수 있다는 결과가...

 

2차 상담 때는 담당 직원이 제 성격을 분석하며 여러 가지 경우의 수를 얘기해 주고 거기에 알맞은 직업분야를 추천해 줍니다. 저도 잘 모르는 제 성격이 나와서 고개를 갸우뚱하게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ㅋㅋ

 

국민취업지원제도1유형신청후기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

 

아무튼 이런 심리검사는 막상 원하는 직업과는 조금 거리가 있을 수 있어요. 경력자는 하고 싶은 일이 있더라도 내가 해왔던 분야를 벗어나면 경력이 인정이 안되기 때문에 검사 결과 따라 직업을 선택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냥 지금 나의 직업선호도와 심리상태가 어떤지 상태를 알 수 있다는 부분에 의의를 둬야 할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는 예술, 활동적 부분에 점수가 높게 나오긴 했는데 지금까지 일해온 부분은 사무직에 가깝습니다.ㅎㅎ 물론 일하는 분야는 기획이나 온라인 홍보 부분에 더 적극적인 성향이 있긴 했습니다. 그리고 구직도 구직이지만 직업훈련도 염두에 두고 있었는데 원하는 과정이 잘 없어서 앞으로의 활동을 어디에 중점을 둬야 할지 결정을 못 한 상태입니다.

 

2회차 상담은 별 내용이 없다는데 제 담당자분은 디테일하게 설명해 주셔서 1차 때와 비슷한 시간이 걸렸습니다. 마칠 때쯤 원하는 취업 분야를 결정했고 다음번 3차 상담 때는 구직활동 관련 과제 조사표를 작성해서 가지고 오라더군요. 

 

국민취업지원제도1유형신청후기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활동 관련 과제 조사표

 

여러 취업사이트들이 있는데 어떤 곳이라도 상관없고 원하는 분야의 채용공고가 있으면 한 군데를 적어오는 게 과제였습니다. 가장 하단의 인사담당자 면담 부분은 안 적어도 된다고 ❌표시를 해줬습니다.

 

그리고 직업훈련에 대한 질문을 좀 많이 했었는데 단위 기간(1개월) 내 출석률 80% 이상이면 수당이 지급되고 온라인 원격 교육도 상관없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제가 원하는 채용분야에 해당되는 교육이 거의 없어서 고민했는데 온라인 교육은 분야가 더 많아서 다행인 것 같아요. 요즘 같은 시기에 비대면 온라인 교육이 더 좋죠.

 

다음 주가 마지막 3차 상담인데 그날이 아마 1회차 '구진촉진수당'을 지급받을 수 있는 단위 기간 시작일이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구진촉진수당 신청서를 작성하고 제출해야 그날부터 인정이 됩니다. 수당 받기도 쉽지가 않네요.ㅎㅎ

 

다음 3차상담을 마치고 돌아오겠습니다!

 

 

2021.09.01 - [콜드브루라이프] -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신청후기 (3차 상담 그리고 수당지급)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신청후기 (3차 상담 그리고 수당지급)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신청 생생 후기! 3차 상담완료 후 수당지급 받았습니다. 먼저 1차, 2차 상담 후기를 보지 않은 분들은 아래 링크를 먼저 보고 오는 게 이해에 도움이 됩니다. ▽▼▽▼▽

sodam8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