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팬 원작을 보면 후크선장의 얼굴을 묘사해놓은 문장이 있는데 디즈니에서 왜 원작대로 안 살리고 이상한(?) 외모로 각색했는지 이해가 안 되네요. 화가 납니다.
피터팬 원작의 '후크선장 외모에 대한 묘사' 발췌 부분
외모를 보자면, 우선 얼굴이 시체처럼 핏기가 없으면서도 거무스름했다. (미모의 뱀파이어 같은 처연한 느낌) 머리는 긴 곱슬머리였는데, 조금 멀리서 보면 검은 양초처럼 보였다. (하얀 피부와 대조되는 새까만 머리카락) 머리카락만 빼면, 얼굴에서 험상궂은 구석을 찾기 어려운, 잘생긴 이목구비였다. (한마디로 선이 고운 미남) 눈은 물망초처럼 파랬고, 깊은 우수에 젖어 있었다. (파란 눈에 사연 있는 깊은 눈빛) 하지만 쇠갈고리를 휘두를 때면, 두 눈에 시뻘걸 불꽃이 이글이글 타올랐다. (반전 매력과 사연 있는 외모)
한편 그의 몸가짐에서는 아직도 귀족 같은 자태를 느낄 수 있는데, 그는 사람을 갈기갈기 찢어 놓을 때조차도 잔뜩 폼을 잡았다. (폼을 잡았다고 되어있는데 귀족인 후크 입장에서는 당연한 묘사) 또 그가 유명한 재담꾼이라는 소문도 있었다. (말발까지...) 그는 사악한 행동을 할 때일수록 더욱더 예절을 찾는 자였다. (그냥 예의가 몸에 밴 듯) 어쩌면 이것이야말로 그가 좋은 혈통을 타고났다는 가장 확실한 증거일지 모르겠다. (동의) 후크의 고상한 말투(심지어는 욕을 할 때조차도)는 남다른 몸가짐만큼이나 그가 그의 패거리들 하고는 질적으로 다른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주었다. (1000% 동의)
안에 괄호의 부연 설명은 제가 해석한 느낌입니다. ㅋ 이 정도면 후크선장 입장에서의 스핀 오프나 프리퀄을 내줘야 하는 거 아닌가요? 아름다운 후크선장이 어떤 사연으로 해적이 되고 피터팬에게 팔이 잘리는지 상세하게 알아야겠습니다.
피터팬이 마냥 웬디와 피터팬이 네버랜드로 떠나는 내용인 줄 아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원작 내용을 보시면 좀 충격적입니다. 저도 충격을 받아서. ㅎㅎ
네버랜드의 규칙 중 '어른이 되어서는 안 된다'라는 게 있으며, 네버랜드의 고아들이 어른이 되면 규칙 위반이라는 명목하에 피터팬이 그들을 살해한다는 미치광이 같은 설정이 있다.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J.M.배리의 생가에 위치한 J.M.배리 자료 박물관 홍보실에서도 공식적으로 인정한 바 있다.
피터팬의 원작 소설인 PETER·PAN and WENDY의 초판본 98페이에 when they seem to be growing up, which is against the rules, Peter was killing them off vindictively as fast as possible. (그들이 성장하면 규칙 위반이므로 피터는 가능한 서둘러 집요하게 그들을 죽였다.)이라고 명확히 적혀있으나, 현재 일반적으로 유통되는 책은 후에 해당 내용을 삭제한 편집판을 기반으로 한 버전이므로 뭔가 암시 비슷한 흔적만 남게 된 것. 만약 직접 해당 내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초판본의 복각판이 영국에 발매되어 있으니 해외 서적 구매대행 등을 통해서 찾아보도록 하자.
이러니 후크선장만 나쁜 놈으로 묘사되고. 흑흑 그런데 원작을 그대로 살리고 출판했다면 어린이 소설로는 좀 부적절해서 제외한 걸로 보입니다. 디즈니 입장에서야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작품이니만큼 각색과 수정이 들어갔겠죠.
후크선장만 해도 원작에서는 어릴 때 부잣집 아이였는데 피터팬이 데려오고 2차 성징이 나타나서 죽임을 당할 뻔하자 다른 아이들과 함께 도망칩니다. 해적단을 만들어서 피터팬에 속아 네버랜드에 오게 된 아이들이 죽임 당하기 전에 구조하려고 했던 거라고 하네요.
후크선장의 외모 묘사대로라면 여러 작가님들이 그려주신 일러스트처럼 쌉 주인공 외모 아닌가요? 영화만 봐도 그나마 후크선장의 묘사와 비슷한 배우를 섭외한 노력의 흔적이 보입니다. 하지만 디즈니는 왜...
해명이 필요합니다. 못생긴 후크는 더 이상 안 가지고 올래요.ㅋㅋ 이미 제 눈은 다른 후크르 보았기 때문에... 그리고 후크선장의 본명도 궁금합니다. 그에 대해서 더 알고 싶습니다. 저만 그런 거 아니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