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 자주 올라오던 박막례 할머니의 국수 레시피가 밀키트 상품으로 나온다는 소식입니다. 볼때마다 군침이 돌았는데 사실 1인 가구는 레시피가 있더라도 재료를 일일이 구입해서 해먹는 게 귀찮죠.ㅎㅎ
저도 혼자 먹을 때가 많아서 예전에 월터감바스가 밀키트로 나왔을 때 너무 좋았기 때문에 이런 유명한 상품들의 맛이 궁금하기도 하고 밀키트 소량 구성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밀키트 구입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사실 좀 비싸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야채나 유통기한이 짧은 재료들은 빨리 소진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차라리 적당한 양만큼만 구입할 수 있는 이런 밀키트 구성이 오히려 절약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솔직히 양파, 파 같은 재료는 한번 사면 단으로 사는데 한 번에 소비하기에는 많고 두고 먹기에는 썩고 상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그리고 비빔국수가 하기엔 쉬워 보여도 은근히 손이 많이 가는 요리입니다. 맛있게 만들기도 쉽지 않고요. 금 설탕, 간장, 후추, 참기름, 고추장, 된장 등도 집에 있는 경우가 많긴 한데 막상 없어서 사려면 비싸죠.ㅎㅎ
더군다나 박막례 할머니 국수 중에 묵은지 비빔국수도 있던데 묵은지는 집에 없으면 또 따로 사야 되고 재료가 아쉽죠.
팬들 덕분에 이렇게 영광을 누릴 수 있다는 막례쓰. 국수 영상이 도합 1500만 건에 가까운 조회 수를 내면서 대박을 터뜨렸는데 그 후로 식품 제조 회사에서 상품화하자는 연락을 많이 받았다고 하네요.
3년 동안 딱 맞는 제조사를 찾기 힘들어 포기하려던 찰나, 이번에 밀키트 전문 기업 '프레이지'를 만나서 상품화가 성사되었다고 합니다.
상품을 기획할 때 3가지를 맞춰달라고 요구했다고 하는데요.
1. 소면, 야채, 양념 모든 게 다 들어있을 것.
2. 신선해야 됨.
3. 내(막례쓰) 맛과 똑같은 맛이 나와야 됨.
팬들이 오랫동안 기다렸다고 하는데 늦게 나온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직접 먹어보면서 맛의 수정을 거듭한 결과 완성이 되었고 시간이 오래 걸릴 수밖에 없었다고 하네요. 냉장 보관인 상품이고 신선함이 특징인 밀키트이기 때문에 되도록 오자마자 먹는 게 좋을 듯합니다.
7월 2일(금) 빅토리아막례, 프레시지 사이트에서 판매될 예정이고, 오후 5시부터는 배민쇼핑라이브(막례쓰 출연)를 통해 특가 판매도 할 예정이라고 하니 구매하실 분들은 미리 체크하세요! 조기 품절이 예상되네요.ㅎㅎ
밀키트는 2인분 구성이고 구성품은 아래에 이미지로 넣었습니다. 재료는 절대 빼먹지 말고 모두 넣으라는 막례쓰의 첨언입니다.
묵은지는 국물은 버리고 김치만 쓰라고 하네요.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돕니다. 저도 요 며칠간 비빔면으로 없는 입맛을 달랬는데 너무 면만 먹어도 안 좋긴 하지만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는 감칠맛 나는 국수를 먹고 싶네요. 너무 경쟁이 심하지 않기를 바라며 저도 판매 개시하는 날 사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