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5'에 대항해서 출시된 쉐보레 전기차 '볼트 EUV' 입니다. 기존 EV모델보다 좀 더 커지고 SUV느낌이 나네요. 실내의 공간적인 면에 더욱 신경을 쓴 느낌입니다.
아이오닉5가 사전계약 하루 만에 2만 4천여 대를 계약했다고 하는데 국내 완성차 및 전기차 모델을 합친 결과 역대 최다 기록이라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전기차 경쟁사들이 하루라도 빨리 신제품을 출시하는 움직임이 보입니다.
또한 볼트 EV모델도 2022년 출시 예정인데 2020 모델과 비교했을 때 살짝 세련되진 느낌입니다. 이 모델도 나름 디자인적으로 귀여운 느낌이에요.
'볼트 EUV' 모델의 해외 리뷰가 조금씩 나오고 있는데 쉐보레 볼트 EUV는 볼트 EV 페이스리프트 기반의 크로스오버 모델로, 국내에도 출시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현재 미국 자동차 전문 매체들은 해당 모델에 대해 현대적으로 변화하고 넓어진 실내 공간을 장점으로 꼽고 호평을 하고 있습니다.
출시가는 33,995달러로 공개되었고 아직 국내 출시일은 확실히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전기모터 최고출력은 203마력에 최대토크 36.7kgm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배터리팩 용량은 65kWh며, 11kW 급 DC 고속 충전 기능을 갖춰 빠른 배터리 충전이 가능합니다. 미국 기준 1회 완충했을 때 주행할 수 있는 거리는 402km이라고 하네요.
운전석의 디스플레이가 상당히 독특한 느낌입니다. 직관적인 디자인이고 조작이 쉬워 보입니다. 실내 정숙성이 우수하다고 하는데 실내가 조용하다는 얘기겠죠? 낮은 무게 중심으로 안정적인 주행감을 제공하고 203마력인 제원보다 체감되는 가속 성능이 높게 느껴진다고 리뷰했다고 하네요. (카앤드라이버 리뷰 발췌)
앞 좌석과 뒷좌석의 여유 공간이 충분한 편이고 키 188cm인 사람이 좌석을 조정해서 운전석에 앉아도 뒷좌석에 큰 불편함이 없다고 하네요. 단 앉았을 때 착좌감은 다소 단단하게 느껴졌다고 덧붙였습니다. 트렁크 용량은 기본 462ℓ, 최대 1611ℓ로 볼트 ev보다 작아 당혹스러웠다는 리뷰를 남겼네요. (카스쿱 리뷰 발췌)
새롭게 변경된 실내 마감소재를 통해 고급감이 더해졌고, 볼트 EUV에는 페달 드라이빙 전용 버튼이 추가로 자리 잡아 현행 모델 대비 더 현대적인 접근이 가능하다며 편의성을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모터원 리뷰 발췌)
공통적인 리뷰로는 라이다 지도 데이터와 카메라, 센서, GPS 등으로 작동되고 있는 슈퍼크루즈에 대해 고속도로 구간을 커버할 수 있는 능력이 안정적이고, 주행하는 전방 도로를 주시하며 편안하게 주행할 수 있다며 옵션 선택을 적극적으로 추천했습니다. 다만, 국내에 슈퍼크루즈가 도입될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고 합니다.
전기차 구매를 고려하고 계시는 분들은 '볼트 EUV'의 실물을 직접 보시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넓은 실내공간과 안전해 보이는 외관이 다른 전기차와 비교해 끌리는 점이긴 합니다. 전기차는 구매하실 때 꼭 보조금 및 세제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