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포자' 즉 수학 포기자라는 말이 언제부터인가 유행처럼 번졌었죠.ㅋㅋ 아마 수학이 처음 교육에 도입되었을 때부터 있지 않았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언제 어디서든 수포자는 생기게 마련이니까요.
저 또한 수학 때문에 문과를 선택했는데 사실 고등학교 때 문과, 이과를 나눠서 교육하는 건 큰 의미가 없는 것 같습니다. 사회에 나와서 취업을 하고 일을 하다 보니 수학은 어디에나 필요한 것이었어요.
저는 더군다나 컴퓨터 관련 대학과정을 이수해서 수학을 좀 더 공부했으면 대학교 공부도 수월했을 거라 생각합니다. 직장 생활을 하면서도 엑셀은 어디에나 쓰이고 엑셀 함수, 매크로를 좀 더 심화 있게 공부하려면 수학이 연관되기 마련이더군요.
프로그래밍 쪽으로 취업을 하고 일을 하다가 살짝 쇼핑몰 구축 쪽으로 빠졌다가 다시 쇼핑몰 전반적인 업무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작은 회사에서 쇼핑몰 운영뿐 아니라 직원들 케어까지 별의별 일들을 다 하게 되더군요. 그러면서 각종 솔루션, 플랫폼, 직접 외주까지 컨트롤하면서 가장 필요하다고 느낀 게 수학 머리였습니다. 수학을 잘 하는 머리라는 게 따로 있는 건 아니고 계산과 응용에 능숙해져 빠른 업무처리 능력을 기르는 것이었어요. 개인적으로 수학은 평생 해야 되는 공부라고 느꼈습니다. ^^
그래서 초등수학부터 미적분까지 모두 무료로 공부할 수 있는 좋은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칸 아카데미'는 연령층별로 맞춤 학습자료를 제공하고 있고 한국어 지원이 잘 되어있는 편이라 쉽게 접근해서 학습할 수 있습니다.
칸 아카데미는 미국의 비영리 기관으로 기본적으로 무료로 학습자료를 제공하고 있고 도움을 받았다면 기부나 자원봉사로 기브앤테이크를 실천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 접속해서 따로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바로 학습자료를 공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학습한 진도를 저장하려면 로그인을 하셔야 하니 참고해 주세요~ 딱히 진도 저장을 하지 않아도 내가 학습한 문제까지 메모를 해놓으면 되지만 학습 통계나 보상 같은 다양한 혜택을 보시려면 가입을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PC의 경우 가장 상단의 왼쪽 메뉴에 '코스'를 누르시면 각 단계별로 학습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PC, 모바일 다 사용하기 편리했지만 모바일로 하시면 언제 어디서든 생각날 때마다 할 수 있어서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면 좋아요. ^_^
초등수학은 재미있는데 점점 갈수록 진도가 안 나가네요.ㅎㅎㅎ 여기 있는 학습 자료들이 좋은 게 풀이가 잘 안되거나 개념 자체가 이해가 안 되는 경우가 많은데 동영상으로 자세한 설명을 해준다는 겁니다. 아쉽게도 일부 설명이나 동영상 음성은 한국어 지원이 안되는 게 있습니다. 그런데 영어 설명도 이해하기 쉽게 그림으로 보여주면서 나오기 때문에 여러 가지 힌트와 동영상을 반복해서 본다면 이해가 가능합니다.
왜 제가 공부할 때는 이런 자료가 없었던거죠.ㅠㅠ 요즘 공부하기 굉장히 좋아졌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핑계고 공부는 할 사람만 하겠지만요.ㅎㅎ 또한 미국 과정과 한국 과정을 번갈아 해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그리고 반복 학습하다 보면 묘하게 영어가 귀에 들어오는 느낌입니다. 느낌 만일 수도 있지만요..ㅎㅎ 영어공부에도 약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자녀에게 수학 공부에 도움을 주고 싶지만 엄두를 못 내던 부모님에게도 좋은 자료가 될 것 같아요. 수포자 여러분, 포기하지 마시고 하루에 30분~1시간 정도만 투자해서 공부해보세요. 저도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