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다이렉트 에코마일리지 특약 환급 후기
주행거리가 일정 구간 이하면 환경을 보호했다고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몇 년간 사소한 접촉사고가 2건 정도 있었는데 보험료가 부담스럽게 늘어나더라고요. 재작년 까지는 딱히 할인되는 항목이 없었는데 퇴사를 하면서 주행거리가 짧아지니 에코마일리지 특약 혜택을 받게 되네요.ㅎㅎ
돈을 아껴야 되는 시점이라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에코마일리지는 보험사마다 세부 내용은 다르지만 [연간 주행거리에 따라 자동차 보험료의 일부를 환급해 주는 제도]입니다. 저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보험을 가입해서 이를 기준으로 작성해 보겠습니다.
1. 주행거리 기준
가입할 때 보니 주행거리가 10,000km 이하면 괜찮은 비율로 환급이 가능하더라고요. 그래서 목표를 만 킬로 이하로 정했습니다. 회사 다닐 때는 1년에 거의 15,000km 정도 운행을 했었습니다. 커트라인이 딱 12,000km네요.
12,000km 이상 주행하면 특약 할인도 없고 당연히 추가금도 없습니다. 에코마일리지는 오로지 할인 혜택을 위한 제도니까요.
저는 2020년부터 2021년까지 연 환산 주행거리가 9,976km로 아슬아슬하게 10,000km 안에 들었습니다. 다행히 특약 할인율 17%를 적용받아서 총 126,460원 환급받았습니다. 기분이 몹시 좋더라고요.
2. 에코마일리지 환급 신청 방법
신청방법은 간단합니다. 사진을 찍어서 각 보험사에서 요청하는 방법에 따라 사진을 보내면 됩니다.
다른 보험사는 잘 모르겠지만 삼성화재 다이렉트에서는 카톡으로 'ECO 마일리지 특약'에 가입했으니 사진을 보내라고 메시지를 주더라고요. 보험 갱신 후 한 달이 지나기 전에 등록을 완료해야 합니다.
사진은 위의 예시처럼 '자동차 번호판'과 '주행거리 계기판' 2장을 찍어서 보내면 됩니다. 예시 사진에는 번호판 뒷자리가 가려져있는데 다 보이는 사진으로 첨부해 주세요.
본인이 가입한 보험사 홈페이지나 앱에서 직접 조회하면 예상 환급금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신청하고 환급받는 절차가 간단해서 큰 어려움 없이 처리할 수 있으니 잊지 말고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각 보험사별 명칭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자동차 보험에는 이 특약이 있으니 혹시라도 가입하지 않았다면 다음 갱신 때 꼭 가입하세요!
어쩔 수 없이 운전을 많이 해야 되는 상황이라면 혜택을 못 받겠지만 애매하게 킬로수가 나오는 경우가 있으니 최대한 할인받을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계산을 하면서 운행하면 좋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