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콜드브루라이프

티스토리 애드센스 지급절차 및 후기입니다.

by 문고정 2021. 11. 24.
반응형

 

티스토리 애드센스 지급절차 및 후기

 

 

애드센스구글에서 제공하는 수익창출 프로그램입니다. 웹사이트나 유튜브, 블로그 등을 운영하는 사람이 자신의 콘텐츠에 광고를 삽입하고 싶을 때 애드센스의 승인을 받아 광고를 노출합니다. 그럼 내 콘텐츠를 방문한 사람이 광고를 보고 관심이 생겨 클릭하게 되고 그 수익의 일부를 나에게 나눠주는 방식입니다.

 

구글은 광고주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철저하게 광고주 중심이고, 광고주 입장에서 보호하고 감시하도록 설계된 프로세스입니다. 내가 어설프게 혹은 꼼수를 노리고 글을 쓰고 광고 수익만 노린다고 해서 좋은 수익을 얻기 힘든 구조죠. (구글은 광고주에게 피해가 가는 행동을 가장 싫어함)

 

티스토리-애드센스-지급후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지급후기

 

그래서 대부분의 오래, 많은 수익을 내는 사람들은 성실하고 끈기 있게 좋은 글을 쓰는 사람이 많습니다. 저도 이들을 귀감 삼아 노력하고 있지만 갈 길이 머네요.ㅎㅎ 하지만 조금씩 수익이 발생하면서 몇 달 전부터 구급(구글 월급)을 받고 있습니다. 😎😎

 

그럼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자 기준으로 애드센스 지급절차와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1. 애드센스 지급절차


1) 애드센스 승인과 광고 개제

이 부분은 따로 상세히 다뤄야 할 만큼, 쓰다 보면 내용이 방대해지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절차만 소개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든다.

제대로 된 글을 열심히 작성한다. (최소 20개 이상)

③ 애드센스 가입 후 블로그를 시작하자마다 사이트 승인 요청을 한다.

④ 승인이 될 때까지 반복적으로 요청한다. (승인 반려 당한다고 힘 빠지지 마시고 그 사이에도 계속 글을 쓰세요. 저는 10번도 더 거절당했습니다.ㅎㅎ)

⑤ 드디에 기다리던 승인이 떨어지면 기쁜 마음으로 티스토리와 애드센스를 연동해 광고를 개제한다. (광고는 수동설정도 좋지만 처음엔 그냥 자동으로 설정해도 됩니다.)

 

티스토리-애드센스-지급후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지급후기

 

2) PIN 번호와 세금정보 등록

① PIN 번호

수익이 10달러가 넘으면 PIN 번호(주소 확인 절차)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요청하면 2~4주 정도 걸림) 우편으로 PIN 번호를 보내주는데 꼭 자신이 거주하고 있고 우편물을 직접 받을 수 있는 주소로 정보 입력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이 우편물을 분실하면 그 뒤에 다시 PIN 번호를 받기가 굉장히 번거로워집니다.

 

수익을 내 통장으로 받으려면 PIN 번호를 꼭 입력해야 합니다. PIN이 발급된 날로부터 4개월 이내에 계정에 정보를 입력해야 하고 기간이 지나면 광고가 중단되니 꼭 잊지 말고 입력하기 바랍니다.

 

티스토리-애드센스-지급후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지급후기, 애드센스 PIN번호

 

② 세금정보 등록

그리고 수익이 좀 발생하면 내 애드센스 계정에 세금정보를 입력하라고 경고 메시지가 뜹니다. 애드센스 수익이 있는 개인은 대부분 해마다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면 되는데, 애드센스 계정에 뜨는 세금정보는 미국에서 먼저 수익에 대한 세금을 징수할 테니까 당신이 어느 나라 사람인지 등록을 하라는 겁니다. (우리나라로 등록하면 세금이 10%입니다. 등록하지 않으면 미국인으로 간주해 최대 30%의 세금을 낼 수 있으니 꼭 등록해야 합니다.)

내 수익에 대한 모든 금액을 미국 세금, 한국 세금 이중으로 내라는 게 아니라 미국에서 클릭한 광고에 대한 수익만 세금을 징수하는 겁니다.

만약 내 애드센스 한 달 수익이 3,000달러이고 미국에서 클릭한 광고가 300달러라고 가정합니다. 그럼 300달러의 10%인 30달러를 미국에서 먼저 세금으로 차감한 다음에 나머지 2,970달러를 내 통장으로 넣어줍니다. 그럼 나중에 우리나라에서 종합소득세를 신고할 때 통장에 들어온 금액만 신고하면 되는 겁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미국에서 클릭한 광고가 1%도 안 나오는 편이라 정산되는 금액을 보면 별 차이를 못 느끼는 정도입니다. 뭐? 세금을 미국에 또 내라고? 도둑놈들 아니야?라고 흥분하지 마시고 별거 아니니까 세금정보는 꼭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3) 지급 방식 선택

애드센스는 발생한 수익이 100달러 이상이면 통장으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대부분 은행 송금을 선택합니다. 특수한 상황에 따라 수표로 지급받을 수도 있지만 이 방법으로 받는 사람은 보지 못했어요.ㅎㅎ

 

티스토리-애드센스-지급후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지급후기

 

수수료가 적은 은행으로 선택해서 위의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저는 하나은행 해외 통장을 만들었는데 수수료를 감면해 주는 혜택이 있었습니다. 찾아보면 통장 개설 시점에 이벤트를 하는 곳도 있고 수수료가 기본적으로 적은 은행이 있으니 잘 검색해 보고 정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5,000원에서 10,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4) 지급금액 기준 및 지급 날짜

우리나라는 미국 달러로 지급받기 때문에 PIN 번호 주소확인은 10달러 이상, 통장 지급은 100달러 이상, 해지 시 10달러 이상이 남아있으면 해당 월의 마지막 날로부터 약 90일 이내에 마지막 지급금을 받게 됩니다.

기준 세금 정보 주소 확인 지급 방식 지급 해지
미국 달러(USD) $0 $10 $10 $100 $10

 

애드센스 수익은 월단위로 지급됩니다. 이를 '구급'이라고도 부릅니다. 구글에서 주는 월급이라고요.ㅎㅎ

 

구급은 매달 1일부터 말일까지의 수익을 다음 달 21일에 지급하는 방식입니다.(실제 통장 입금은 며칠 더 거릴 수 있음) 회사 월급하고 비슷하죠? 내 애드센스 계정에 적립된 달러가 한 달에 100달러 이상일 경우만 받을 수 있고, 99달러면 안타깝게도 다음 달 합산금액이 100달러를 넘어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통장으로 지급받는 수수료가 보통 10,000원이다 보니 100달러면 오늘 환율로 118,650원인데 거의 10%를 수수료로 떼어가는 거죠. 처음엔 그저 부수익이 생긴다는 게 기쁘지만 생각해 보면 아까운 돈입니다.

 

그래서 보통 초반에는 지급금액 기준을 변경합니다. (최소 100달러 이상으로 얼마로든 변경이 가능)

 

티스토리-애드센스-지급후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지급후기

 

저는 300달러로 설정했습니다. 아직 수익이 많지 않고 그나마 수수료가 덜 아까운 금액이라서요.ㅎㅎ 물론 빨리 돈을 받고 싶은 마음에 최소금액을 설정하는 사람도 있지만 수수료를 생각해서 소신껏 설정하면 됩니다.

 

※ 한 달 수입은 다음 달 3일쯤 확정됩니다. 무효 클릭 등으로 금액이 좀 빠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급 보류 등의 설정은 20일 이전에 완료해야 다음 달 지급 주기에 이상 없이 적용됩니다.

 


2. 애드센스 지급 후기


위의 여러 가지 시행착오를 겪고 드디어 내 통장으로 달러가 들어오면(물론 환전돼서 들어오지만) 진짜 기분이 좋습니다. 사실 블로그로 돈을 번다는 게 허황된 것처럼 느껴지고 와닿지 않던 사람들도 한번 애드센스 수익을 맛보면 중독되는 건 시간문제죠.

 

하지만 해보면 아실 건데 결코 쉽지 않습니다. 끈기와 노력, 성실함이 뒷받침되어야 하고 항상 공부하고 분석하고 고민해야 되는 분야입니다. 뭐 재미로 글 쓰고 만족할만한 수익을 얻는 사람도 분명 있겠죠. 자동 포스팅, 남의 글 베끼고 꼼수로 쓰면서 버는 사람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계속 이 일을 하다 보면 끈기 있게 좋을 글을 쓰는 게 답이라는 걸 알게 될 거예요. 남들 얼마 번다고 인증하는 거에 현혹되지 마시고(90% 이상이 구라) 내 길을 가면 됩니다.

 

첫 수익은 대부분 소소합니다. 하지만 10만 원, 20만 원 손에 쥐면 동기부여가 되고, 더 많은 수익을 위해 나아가는 원동력이 됩니다. 전자책 같은데 돈 쓰지 말고 그냥 사람들 많은 오픈 카톡방이나 괜찮은 유튜브를 참고하세요. 블로그를 할수록 전에는 몰랐던 도움 되는 말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다들 구급으로 부자 되시길!

 

 

 

디지털노마드 지금 시작하세요. 부업 하셔야죠.

디지털노마드가 되고 싶나요? '디지털노마드'라는 말 들어보셨죠? 사람들이 꿈꾸는 작업환경,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직장인의 삶, 인터넷과 스마트폰만 있으면 어디서든 일할 수 있는 여건 등이

sodam8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