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신이잠든사이에

[리뷰]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받기!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해결방법 (Google AdSense PIN)

by 문고정 2020. 12. 1.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던 중 수익이 약간씩 들어오던 어느 날, 갑자기 애드센스 홈 화면 상단에 이런 메세지가 뜨게 됩니다.

 

어라? 수익이 지급되는 최저 금액이 100달러인걸로 알고 있는데 왜 떴지? 아직 한참 멀었는데... 라고 생각하면서 클릭을 해보니

 

 

10달러를 달성하면 지급 준비를 위해 핀번호를 다시 확인하는 절차가 있더라구요. 애드센스 설정에서 주소가 현재 주소지가 맞는지 본인이 맞는지 확인하는 절차인듯 싶습니다. 우편을 보내준다기에 기다렸는데 제 경우는 10월 13일에 발송이 됐다고 메세지가 떴어요. 그런데 우편이 어제(11월 30일) 도착을 했습니다. 한달하고도 보름정도 더 기다린것 같아요. 코로나때문에 지연된다고 미리 공지를 했기때문에 두달정도까지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다행히 현재 주소로 잘 도착을 했더라구요!

 

 

도착한 우편물은 이렇게 생겼어요! 모자이크로 가려진 부분이 주소부분입니다. 일반 고지서처럼 모서리부분이 접착되어있어 뜯으면 안에 핀 번호가 들어있습니다.

 

 

이렇게 핀 번호가 들어있고 왼쪽에는 핀번호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근대는 마음으로 핀번호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애드센스 첫화면에 보면 핀번호 확인전에 이런 메세지가 계속 떠있습니다. 지우지 마시고 핀번호가 도착을 하면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확인을 누르면 바로 핀 번호 입력란이 뜨는데 "시도가 3번 남았습니다." 라고 다소 불안한 메세지가 떠있습니다. 저 3번의 기회를 놓치면 아마 다시 핀 번호를 받기 위해 기다려야 할테니 아주 신중하고 정확하게 입력을 해야됩니다!!

 

잘 입력하고 제출을 누르시면 이렇게 인증되었다는 안심메세지가 뜹니다! 그리고 요 팝업창은 바로 사라지더라구요~ 뭔가 숙제하나를 끝낸것처럼 속이 시원했습니다.ㅎㅎ

 

 

구글 애드센스 화면에서 새로고침을 해보니 계속 떠있었던 주소확인 메세지가 사라졌어요! 이제 수익을 차곡차곡 쌓는 일만 남은 것 같습니다. 그게 제일 문제이지만요! 애드센스로 용돈벌고 계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