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신이잠든사이에

[리뷰] 경주, 우양미술관 - 스누피탄생 70주년 한국특별전

by 문고정 2020. 11. 10.
반응형

주말을 맞이해서 경주로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물론 맛집 여행이었지만 전시같은 볼거리가 없나 검색해보니 "스누피탄생 70주년 한국특별전" <To the Moon with Snoopy>가 전시되고 있더라구요.

 

왜 스누피에 달이 들어갈까 했는데 사연이 있더라구요.

두 주인공인 찰리브라운(주인)과 스누피(강아지/비글)는 1969년 아폴로 10호 사령선과 달 착륙선의 콜사인이 되었고 이 결과를 토대로 같은 해 출발한 아폴로 11호는 인간의 달 착륙을 실현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전시의 테마가 "달과 우주"라고 하네요.

 

연락처 : 054-745-7075

운영시간 : 매일 10:00 - 18:00신정, 명절 당일, 전시교체기간 휴관

* 주차장은 힐튼호텔 주차장과 동일합니다. (무료이용가능)

 

 

 

미술관이 호텔과 함께 있어서 부지가 굉장히 넓고 산책하기도 좋은 곳이었습니다. 호텔에 방문한 사람들이 정말 부럽더군요.ㅎㅎ

 

11월 한달간은 인터파크에서 55% 할인행사를 하고 있다고 하네요~ 혹시 조만간 갈 계획이 있으시다면 꼭 할인티켓 구매해서 가시기 바랍니다. 솔직히 12,000원의 관람료를 다 지불하고 보기에는 아깝다는 생각이 조금 들었어요.ㅎㅎ

 

ticket.interpark.com/Ticket/Goods/GoodsInfo.asp?GoodsCode=20008030

 

싸니까 믿으니까 인터파크 티켓

 

ticket.interpark.com

 

 

드디어 전시회장에 입장! 1,2층으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1층부터 차례대로 관람하시면 됩니다.

 

입구에 나와있는 설명서만 잘 읽어보아도 전시회를 이해하기 쉬울 거예요.

 

들어가자마자 화려한 네온사인이 나를 감싸고.... 눈이 부셔서 감상하기가 힘들더군요.ㅎㅎ

달착륙과 약간 SF적인 요소를 접목시킨것 같은데 저는 개인적으로 레트로 분위기로 꾸몄으면 어떨가 싶었어요. 가독성도 좀 올리고ㅎㅎ

 

코스튬 되어있는 인형들이 인상적이었어요. 

 

우주선 속의 귀여운 스누피 친구들.

 

컷 만화로 더욱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약간 허무개그 갔더라구요.ㅎㅎ

 

보드 디자인이 너무 예뻐서 사고싶었어요.ㅠㅠ

 

 

2층 올라가기 전에도 스누피와 친구들의 귀여운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포토존으로도 예쁘겠더라구요.

 

1층은 설치미술쪽이고 2층은 그림 위주인것 같았어요. 입구쪽에 상당히 큰 캔버스에 다양한 그림이 있더라구요.

 

잠시 그림 감상~

 

우주에 간 스누피라 그런지 상상력을 더 키워주는 것 같았어요. 

 

 

전시는 이걸로 다 보았습니다. 출구쪽으로 나가면 직접 그리고 상상력을 동원해서 채워주는 체험 공간이 있어요.

 

오리고 붙이는건 좀 귀찮아서 그냥 챙겨갔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전시회때 보았던 컷 만화를 가져갈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 4~5종류 되는 것 같아요! 소장하려고 가지고 왔습니다.ㅎㅎ

 

2층 계단으로 다시 내려오면 1층에 굿즈샵이 따로 있습니다. 근데 인터넷보다 많이 비싸더라구요! 참고하셔서 구매하세요~

 

할인이 있는 줄 모르고 12,000원을 다 지불하고 봤는데(나중에 발견ㅠㅠ) 딱 반값이 맞는 것 같아요.ㅎㅎ

단, 힐튼호텔안에 함께 되어있어서 산책하거나 쉬기에는 좋은 공간인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