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콜드브루라이프

넷플릭스 킹덤 '아신전'에 이어 '세자전' 나온다

by 문고정 2021. 6. 29.
반응형

넷플릭스에서 우리나라 제작 작품 중 유명작들의 시초를 열었다고 보는 '킹덤'이 7월 23일 공개되는 '아신전'에 이어 무한 확장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신전은 킹덤의 프리퀄 개념으로 '조선을 뒤덮은 거대한 비극의 시작인 생사초와 아신의 이야기를 담은 <킹덤> 시리즈의 스페셜 에피소드' 입니다. 전지현이 출연하면서 더욱 화제가 되고 있죠. 시즌2 마지막에도 잠깐 출연하면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킹덤:아신전’에서는 배우 전지현이 북방 여진족 부락의 후계자 아신을 연기한다. 좀비의 근원인 풀 ‘생사초’의 기원을 담는다. 라고 기사내용에도 있습니다.

 

킹덤 '아신전' 공식포스터

새롭게 기획 중인 외전 ‘킹덤:세자전’은 극중 주인공인 세자 이창의 이야기를 더욱 자세하게 그린다고 하네요. 후궁의 아들로 태어나 세자 대접을 제대로 받지 못하다 좀비와 맞서 싸우면서 군주의 역량을 점차 갖추게 되는 이창의 과거와 현재가 주된 이야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주연은 당연히 이창 역할의 주지훈이 맡을 것으로 보이네요. 이때는 좀비가 창궐하지 전인지 후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신전의 전지현 아역이 생사초를 발견하고 이미 좀비가 나오는 장면이 있는데 그럼 시기적으로 봤을 때 세자인 이창이 어릴 적에도 이미 좀비가 존재를 한 것으로 추정이 되네요. 아무튼 외전 둘 다 시즌 1,2의 이전 시점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시즌3은 언제 제작되는지 궁금합니다. '세자전'도 제작 시기가 미정이니까요.

 

 

킹덤 '아신전' 스틸컷

 

등장인물이 늘어나고 이야기가 확장됨에 따라 '킹덤시리즈'가 당분간은 계속 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이런 인기 시리즈를 넷플릭스에서 쉽게 놓을 리 없죠. 아시아권에서는 대항할 작품이 별로 없는 인기 시리즈이기도 합니다. 김은희 작가도 집필 환경에 대해 굉장히 만족한다는 얘기를 하기도 했죠. 김성훈 감독의 연출도 매우 좋고요.

 

킹덤 '아신전' 스틸컷

개인적으로 세계관이 잘 형성되어 있고 완성도가 높은 작품이라고 생각해서 나오는 시리즈는 모두 챙겨 볼 예정이긴 합니다. 아신전의 티저와 예고의 분위기도 마음에 듭니다. 여러 외전과 시즌3의 제작이 예정되어 있는 걸 봤을 때 김은희 작가가 세계관의 확장에 신경 쓰고 앞으로도 할 얘기가 많다는 신호인 것 같아요. 

 

킹덤 '아신전' 공식포스터

<킹덤: 아신전>스페셜 에피소드이고 러닝타임이 92분이라고 하는데 기존 시리즈에 비하면 짧은 내용이 될 것 같습니다. 영화 한편 정도의 분량으로 볼 때 내용과 호흡이 기존 작품보다는 빠를 것으로 예상되네요.

 

K-좀비의 부흥을 일으킨 작품이니만큼 마무리까지 잘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부산행 이후로 우후죽순 생긴 좀비물들이 굉장히 많은데 그래도 조선 좀비는 굉장히 신선하잖아요. 

 

개인적으로 다 좋은데 배우들 연기가 좀 아쉽다고 느껴서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새로운 인물들과 연기 잘하는 배우들이 좀 투입되었으면 합니다. 프리퀄 보다는 시즌3를 더 보고 싶고요.ㅠㅠ 뭐 개인적인 바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