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걷거나 등산으로 다리에 피로가 쌓였을 때, 혹은 직장 생활을 하면서 서있는 시간이 많거나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 분들 모두 하체 부종을 겪어보셨을 거예요. 저도 사무직이었을 때 일에 몰두해서 몇 시간동안 내리 앉아있으니 퇴근할 때쯤에 종아리와 발이 붓는 경험이 많았습니다.
퇴근 후 운동을 따로 하기도 애매하니 집에서라도 홈트레이닝을 잠깐씩 해주는 게 좋은데 유산소 운동 말고도 스트레칭만 해줘도 하루의 피로를 풀고 부종을 뺄 수 있어요.
그중 추천해드리는 영상은 유명한 '강하나 하체스트레칭' 입니다.
강하나 샘은 현대무용을 전공했고 요가, 필라테스 강사를 십수 년간 해오신 분이라서 전문적이고 설명도 디테일합니다. 10년 전 20~30대 여성분들한테 하체부종+시원함+스트레칭의 교과서 같은 영상으로 유명했습니다. 말 그대로 레전드이신데 유명해지시고도 한동안 본인의 영상을 불법 업로드(또는 사칭한) 영상들 때문에 유튜브 수익을 크게 올리지 못했다고 하네요. 안타깝...
다행히 지금은 구독자 수 58만명 유튜브가 되셔서 자리를 잡으신 것 같습니다. 2008 편집본 영상을 보시면 거의 10년 넘게 쌓인 간증 글이 많습니다. 시간 되시면 영상 보시고 댓글도 같이 보시면 좋습니다.
몇몇 댓글을 참고하자면
- 피티 받고 다리 근육통 심했는데 영상 따라 하니까 개시원하고 피로가 빨리 풀림.
- 나 엄청 심한 코끼리 다리인데 강하나 하체 꾸준히 하고 광명 찾음. 특히 종아리 부종 싹 빠져서 완전 가늘어짐. 허벅지는 워낙 살이 많아서 어쩔 수 없지만ㅜㅜ 암튼 처음엔 따라 하기 너무 힘들어서 몸이 부들부들 떨리고 땀나는데 점점 나아지고 성취감 오짐.
- 이거 할 때는 개아픈데 일주일 정도 하면 다리도 가벼워지고 부은 거 확 줄어듦. 2주 동안 해봤는데 다리 가늘어졌어.
- 이거 ㄹㅇ임. 많이 걷거나 서있거나 특히 어디 놀러 가서 많이 걸은 날 저녁에 해주면 다음날 다리 안 아픔. 진짜 나 이거 처음 해보고 신세계를 경험했다...
- 알바 끝나고 집 오면 항상 했음. 효과 좋더라.
- 이거 진짜 딱 사흘만 넘기면 덜 아파지고 숙여지는 것도 하루가 다르게 달라짐. 다이어트할 때 자기 전에 맨날 했어.
- 가끔 다리 저려서 못 잘 때 있는데 저거 따라 하면 싹 사라짐. 강한나는 신이야.
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처음 따라 하는 사람은 같은 동작을 하기 힘든 부분도 많습니다. 최대한 비슷하게 따라 하시면서 시간을 들여 조금씩 자세를 완성하는 게 좋아요. 특히 디스크나 관절염 등으로 고생한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 영상이니 강한나 샘의 다른 영상들도 참고하시면서 차근차근히 따라 하시는 게 좋습니다.
동작 하나하나에 신경을 써야 되고 허리를 펴는 부분과 숨 쉬는 부분(들이마시고 내쉬기)들이 특히 중요합니다. 종아리가 쫙 당기는 느낌이 들도록 자세를 유지해야 합니다. 아마 동작을 정확히 하시면 저절로 당기실거예요.ㅎㅎ
영상을 보시고 따라 해보시면 왜 유명한지 알 수 있을 거예요.ㅎㅎ 그만큼 고통도 따른다는 거. 오래 앉아있는 분들은 골반 틀어진 경우도 많은데 교정운동도 함께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아픔 뒤엔 시원함과 건강이 찾아옵니다.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LZWORB39zQ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