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콜드브루라이프

<아이폰 13 프로 맥스 VS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비교

by 문고정 2021. 9. 23.
반응형

 

 아이폰 13 프로 맥스 VS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비교 테스트 

 

 

아이폰과 갤럭시의 카메라 비교는 예전부터 많은 화재였죠. 개인적으로는 평소 밝을 때 찍은 사진은 아이폰, 어둡거나 조명이 있는 곳에서는 갤럭시가 낫다는 생각입니다. 가깝게 찍은 접사의 경우 아이폰이 더 생생하고 멀리 찍은 사진의 디테일은 갤럭시가 좀 더 대비가 선명합니다.

 

저는 현재 아이폰을 주로 쓰고 세컨드 폰으로 갤럭시를 가지고 있는데 카메라를 번갈아 찍어보면 비교해서 더 좋은 사진을 건지는 재미가 있습니다. 😄😆

 

아이폰갤럭시카메라비교
아이폰 13 프로 맥스 VS 갤럭시 S21 울트라

 

◎ 색감과 줌인


갤럭시는 기본적으로 색보정이 살짝 들어가기 때문에 필터를 먹인 느낌이 나긴 합니다. 인물 사진도 아이폰은 좀 적나라하고 갤럭시는 피부 보정이 조금 되어있죠. 저는 인위적인 피부 보정을 싫어해서(나중에 포샵으로 손보더라도) 아이폰 인물 사진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좀 물 빠진 칙칙한 색감으로 보이긴 하는데 오히려 눈으로 보는 색과 비슷하게 나오는 것 같아요.

 

아이폰갤럭시카메라비교
아이폰 13 프로 맥스 VS 갤럭시 S21 울트라
아이폰갤럭시카메라비교
아이폰 13 프로 맥스 VS 갤럭시 S21 울트라
아이폰갤럭시카메라비교
아이폰 13 프로 맥스 VS 갤럭시 S21 울트라

 

핸드폰 카메라를 사용하면서 줌인은 많이 하는 편이 아니라 잘 몰랐는데 여기서 아이폰의 첫 번째 단점이 나오네요. 갤럭시와 비교했을 때 디테일이 좀 뭉개져 보이는 현상이 있습니다. 30배줌으로 보면 확실히 차이가 나네요.

 

갤럭시노출 오버 + 샤픈 + 채도 보정 삼박자 때문에 뭘 찍어도 쨍하게 나오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 한편으로 HDR을 정말 잘 쓴다는 게 보이고 이미지 프로세싱 성능이 갤럭시가 더 나은 것 같아요. 아이폰 카메라는 줌을 잡을 때 한계가 좀 보입니다. 하지만 줌인해서 사진을 잘 안 찍으니 저한테는 큰 영향이 없는 단점이긴 합니다.ㅎㅎ

 

아이폰갤럭시카메라비교
아이폰 13 프로 맥스 VS 갤럭시 S21 울트라
아이폰갤럭시카메라비교
아이폰 13 프로 맥스 VS 갤럭시 S21 울트라
아이폰갤럭시카메라비교
아이폰 13 프로 맥스 VS 갤럭시 S21 울트라

 

◎ 야간 촬영과 실내조명


야간 모드나 빛반사가 불안정할 때 아이폰의 두 번째 단점이 나옵니다. 갤럭시가 어두울 때 훨씬 안정적으로 피사체를 잡아냅니다. 아이폰의 이런 부분이 기술적으로 점점 나아지고 있다고 하는데 아직 부족한 것 같아요. 저도 야간 촬영 때 노출 잡기가 좀 힘들다고 느꼈어요.

 

아이폰갤럭시카메라비교
아이폰 13 프로 맥스 VS 갤럭시 S21 울트라
아이폰갤럭시카메라비교
아이폰 13 프로 맥스 VS 갤럭시 S21 울트라
아이폰갤럭시카메라비교
아이폰 13 프로 맥스 VS 갤럭시 S21 울트라

 

시계탑 사진 비교는 정말 퀄리티 차이가 심하네요. 사실 실내에서 조명이 있는 상태에서의 야간 모드는 별 차이를 못 느끼겠고 오히려 아이폰이 취향입니다. 하지만 실외에서 광량이 거의 없을 경우 아이폰은 어느 부분을 포기한 느낌입니다.ㅎㅎ

 

 

◎ 셀카와 접사


일반 셀카와 접사는 아이폰이 더 나은 느낌입니다. 갤럭시는 좀 얼빡으로 나오는 경향이 있어요. 카메라 각도를 좀 조정해 줬으면 하네요.ㅋ 갤럭시는 셀카의 경우 동영상을 캡처한 느낌이 살짝 납니다. 원근법이 아이폰보다 조금 더 강조되어 인물이 가깝게 느껴지기 때문인 것 같아요.

 

아이폰갤럭시카메라비교
아이폰 13 프로 맥스 VS 갤럭시 S21 울트라
아이폰갤럭시카메라비교
아이폰 13 프로 맥스 VS 갤럭시 S21 울트라

 

접사는 두 카메라 모두 성능은 뛰어나다고 느껴집니다. 색감차이가 좀 있는데 이 부분은 취향 차이예요. 명암대비가 아이폰 쪽이 좀 강한 느낌이고 갤럭시는 상대적으로 부드럽게 표현되네요.

 

아이폰갤럭시카메라비교
아이폰 13 프로 맥스 VS 갤럭시 S21 울트라
아이폰갤럭시카메라비교
아이폰 13 프로 맥스 VS 갤럭시 S21 울트라

 

 특징을 잡아내는 능력과 고양이


여러 물체가 겹쳐지면 초점을 못 맞춰서 엉뚱하게 잡히는 경우가 있는데 갤럭시는 앞에 있는 물체와 뒤에 있는 배경의 초점을 고루 잡아주는 편입니다. 반면 아이폰은 대부분 앞쪽에 포커스가 맞춰져서 찍는 용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전체적으로 선명한 사진은 갤럭시가 나은 편입니다.

 

아이폰갤럭시카메라비교
아이폰 13 프로 맥스 VS 갤럭시 S21 울트라
아이폰갤럭시카메라비교
아이폰 13 프로 맥스 VS 갤럭시 S21 울트라

 

그리고 고양이는 참을 수 없죠. 털 색감 차이를 비교해 보시고 취향인 제품으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나만 고양이 없어...

 

아이폰갤럭시카메라비교
아이폰 13 프로 맥스 VS 갤럭시 S21 울트라
아이폰갤럭시카메라비교
아이폰 13 프로 맥스 VS 갤럭시 S21 울트라
아이폰갤럭시카메라비교
아이폰 13 프로 맥스 VS 갤럭시 S21 울트라
아이폰갤럭시카메라비교
아이폰 13 프로 맥스 VS 갤럭시 S21 울트라

 

위의 카메라 테스트는 각각 기본 설정 상태에서 찍어서 비교한 컷 들이라 본인의 취향대로 조금씩 변경이 가능합니다. 카메라보다는 사진 찍은 사람이 중요한 경우가 많죠.ㅎㅎ 저는 잘 못 찍는 편에 속해서 매번 찍을 때마다 왜 이렇게 밖에 못 찍냐고 구박을 받을 때가 많은데 카메라 성능이 좋아질수록 제 실력도 나아지겠죠?ㅎㅎ

 

총평은 색감은 아이폰 야간은 갤럭시입니다. 뭐 저는 그렇네요. 🙄😁

 

 

2021.07.25 - [콜드브루라이프] - 아이패드에어 VS 갤럭시탭S7 가성비 비교

 

아이패드에어 VS 갤럭시탭S7 가성비 비교

 아이패드에어 VS 갤럭시탭S7 가성비 비교 승자는? 우선 아이패드 프로 라인은 현재 경쟁 제품이 없을 정도로 좋은 제품이라 하이엔드 용으로 쓰는 거라면 프로라인으로 쓰시면 됩니다. 기기는

sodam80.tistory.com

 

2021.07.19 - [콜드브루라이프] - 애플이 아이폰13에 ‘AOD’ 기능 탑재한다고 하네요. 그게 뭔데?

 

애플이 아이폰13에 ‘AOD’ 기능 탑재한다고 하네요. 그게 뭔데?

애플이 '아이폰13'의 전 모델에 '라이다(LiDAR) 센서'를 탑재한다고 했는데 이번에는 'AOD 기능'도 들어간다고 발표했네요. 아이폰13의 프로 모델은 1TB까지 스토리지를 지원한다고 하는데 기술적으

sodam8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