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콜드브루라이프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이용방법 (카드 포인트 현금화)

by 문고정 2022. 1. 17.
반응형

카드 포인트 현금화 통합조회&계좌입금

 

보통 직장을 다니는 성인이라면 신용카드를 1개 이상, 많게는 5~6개 정도 가지고 있을 겁니다. 저도 주로 사용하는 카드 하나와 예비용 카드 두 개 정도를 가지고 다니는데, 요즘 다양한 혜택들이 많아서 추가하다 보니 3개 정도의 카드를 더 가지고 있습니다. 

 

신용카드는 최소 결제금액 이상이 되어야 혜택이 있는 경우가 많지만 그래도 잘 살펴보면 내가 확인하지 못한 포인트나 잊고 있던 혜택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포인트는 카드별로 들어가 보고 확인하기가 매우 번거롭고 귀찮죠. 그래서 카드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통합조회 서비스를 소개해 드립니다.

 

카드포인트-현금화
카드 포인트 현금화

 

여신금융협회에서 제공하는 이 서비스는 편리하게 내 신용카드들의 포인트를 조회해 주고 계좌로 입금까지 처리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바로 가기 메뉴에서 통합조회&계좌입금을 누르면 됩니다.

 

카드포인트-현금화
카드 포인트 현금화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 우선 카드 포인트가 남아 있는지부터 확인하기 위해 비회원 조회하기를 눌렀습니다.

 

카드포인트-현금화
카드 포인트 현금화

 

개인정보 동의에 대한 항목이 나오는데 모두 필수 항목들이라 전체 동의를 하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카드포인트-현금화
카드 포인트 현금화

 

원하는 본인 인증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 인증 절차를 완료합니다.

 

카드포인트-현금화
카드 포인트 현금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서비스 이용을 위한 위임동의를 해야 합니다. 위임자 정보를 확인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카드포인트-현금화
카드 포인트 현금화

 

포인트 조회가 가능한 카드사 목록이 뜨면서 포인트 조회 후 계좌 입금을 할 수 있는 버튼이 나옵니다. 왼쪽 통합조회 버튼을 누르면 다시 인증 절차로 돌아가게 되니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세요.

 

카드포인트-현금화
카드 포인트 현금화

 

예전에 만들었다가 해지한 카드까지 모두 조회가 되는 것 같아요. 저는 관리를 잘 한편인지 돌려받을 포인트가 거의 없네요.ㅎㅎ 몇십 원 밖에 안되지만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을 해봤습니다.

 

카드 포인트 현금화 비율은 1포인트당 1원이며, 계좌입금 신청은 1포인트부터 가능합니다.

 

카드포인트-현금화
카드 포인트 현금화
카드포인트-현금화
카드 포인트 현금화

 

계좌입금이 가능한 시간안내유의사항을 넘어가면 입금 받을 계좌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절차가 모두 끝나게 됩니다. 본인 명의의 계좌로만 입금 신청이 가능하며, 카드사별 1일 1회만 계좌입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각 사별 계좌입금 신청 가능 포인트 리스트>

L.POINT(롯데카드), TOP포인트(비씨카드), 보너스포인트(삼성카드), 마이신한포인트(신한카드), 위비WON꿀머니/모아포인트(우리카드), 하나머니(하나카드), H-Coin(현대카드), 포인트리(KB국민카드), NH포인트(NH농협카드), 씨티포인트(씨티카드), 우체국포인트(우체국)

하나머니의 경우 하나카드의 예스·하나·하나멤버스 포인트가 모두 합산되어 '하나머니'로 통합 조회
현대카드 M포인트는 웹·앱·상담센터를 통해 H-Coin으로 전환하여 이용 가능(1M 포인트 = 2/3 H-Coin)

 

숨어있는 카드 포인트 찾아서 현금화하세요~

 

 

휴면예금 찾아줌 - 잊고 있던 내 돈 찾아주는 서비스 ②

<휴면예금 찾아줌> 숨은 돈 찾아드립니다. 보험금, 예금, 주식 등 잊고 있던 내 돈을 찾아주는 서비스를 시리즈로 소개해 드립니다. 예전에 만들어두고 잊어버렸던(주로 부모님이 만들

sodam8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