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콜드브루라이프

인종차별로 2700억원 날리게 생긴 FC 바르셀로나

by 문고정 2021. 7. 8.
반응형

아시아에 대한 인종차별은 하루 이틀 일이 아니지만 유명 스포츠 선수가, 그것도 축구 명문인 FC바르셀로나에 몸담고 있는 선수들의 수준이 왜 이럴까요? 축구만 잘하고 돈 많이 번다고 인생을 잘 산 게 아닌데...

 

사건은 2년 전 찍힌 영상이 공개되면서 알려지게 됩니다.

 

인종차별한 두 프랑스인 - 그리즈만(왼), 뎀벨레(오)

 

때는 2019년 바르셀로나의 일본 투어 기간이었습니다. 게임을 하는데(축구게임 '위닝') 고장이 나자 수리공을 불렀다고 합니다. 당연히 일본이었으니 일본인이 와서 수리를 했겠죠. 수리공들이 수리를 하는 사이에 프랑스어로 인종차별하는 모습이 다 찍혔습니다. 2019년에 찍힌 영상이 지금 풀린 걸로 보아서 프랑스의 유로 탈락으로 빡친 누군가가 유포한 걸로 추정이 된다고 하네요. 아무튼 이 영상 때문에 바르셀로나는 X됩니다.

 

미개한 두 프랑스인의 인종차별 영상
미개한 두 프랑스인이 일본 수리공을 보면서 나눈 대화

 

저들이 하고 있던 게임은 축구게임으로 유명한 '위닝'입니다. 당연히 일본 게임이죠. 바로 게임회사인 '코나미'가 바로 공식 성명을 냅니다. 우선 '그리즈만'과의 앰버서더 계약 해지 완료, 이후 바르셀로나에게 공식 성명을 요구합니다. 만약 제대로 해명하지 않을 경우, 스폰서 계약 연장을 하지 않을거라고 엄포를 놓았습니다. 참고로 코나미와의 계약은 1년간 700억원 이라고 하네요. 

 

다음은 바르셀로나의 메인 유니폼 스폰서인 라쿠텐(일본 기업)에서 나섭니다. 회장 미키타니 역시 코나미의 대응에 곧바로 화답하듯 바르셀로나에게 정식 해명을 요구했다고 하네요. 만약 해명되지 않으면 2000억원 상당의 예약이 곧바로 종료될 수 있다고 합니다.

 

 

두 미개한 프랑스인이 올린 사과문

그런데 분위기 파악 못하고 사과 같지도 않은 사과 사진을 올렸네요. '내 일본 친구들에게는 미안하다(친구 이외 다른 사람들에겐 사과 안 함) 어디서든 쓸 수 있는 표현이라 생각한다' ???? 생각만 미개한 게 아니라 멍청함에 어이가 없습니다. 그리고 왜 사과문을 프랑스어로 올리나요? 최소 영어와 일본어로는 올려야 하는 거 아닌가요? 팀 운영하는 사람들은 선수들 관리를 안 하는지 바르셀로나 축구팀 수준이 참...

 

더군다나 본인도 흑인이어서 인종차별에 대해 민감할 텐데 뎀벨레 저 병신은 뭐죠? 인간이 얼마나 위선적인지 그래놓고 흑인 차별은 싫다고 인스타까지 올렸었네요.ㅋㅋ 인종차별에서 흑인 >>>>>>>>>>>>>>>>>>>>>> 아시아인 이게 현실이죠.

 

뎀벨레거 올린 BLM

 

일본 사람들도 완전 빡쳤다고 하네요. 일본 그룹이 메인 스폰서인 팀에서 일하면서 일본에 축구하러 온 상황에 일본 게임하겠다고 기술자 불러놓고 저런 짓을 한 거라서 후폭풍이 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진정한 금융 치료가 되겠네요.

더군다나 바르셀로나는 현재 재정난에 시달리고 있다고 합니다. 메시의 재계약이 지지부진해져서 일시적으로 팀을 떠난 상황인데 일본에서 강수를 두고 스폰을 끊어버리면 메시와의 재계약이 무산될 수 있다고 하네요. 뭐 그러거나 말거나. 바르셀로나에 몸담고 있던 선수 중 메시와 네이마르도 눈을 찢는 행위를 하면서 아시아인에 대한 조롱을 했었던걸 보면 팀 컬러 아닌가요?

 

동양인 인종차별하는 메시

 

이번 일을 보고 또 느끼는 게 아시아인을 차별하는 외국 애들을 보면 그게 잘못된 건지 아예 생각조차 안 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특히 흑인들은 자기들이 차별당하면 게거품 물면서 동양인 차별에는 아무런 죄책감을 느끼지 못하는 것 같아요. 돈의 힘으로라도 뇌 한구석에 인종차별은 하면 안 된다는 의식을 심어주는 수밖에요. 이 순간만은 일본을 응원하게 됩니다. 탈 아시아를 꿈꾸는 일본이지만 이쯤 되면 본인들도 똑같이 차별당하는 아시아인이란 걸 알아야 할 텐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