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콜드브루라이프

용인 사육농장에서 곰이 탈출 한 이유 (잔인함 주의)

by 문고정 2021. 7. 6.
반응형

사육농장이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이곳에서는 곰을 식용 목적으로 사육하고 있습니다. 진짜 인간의 잔인함에 혀를 내두르게 되네요. 아무리 짐승이라도 고통스러운 게 뻔히 보이는데 산 채로 쓸개즙 채취하고 도망을 가봐야 반달곰의 경우 보호시설이 없어서 결국 다시 불법 사육시설로 돌아간다고 하네요.

 

출처 : 더 중앙 보도자료
출처 : 더 중앙 보도자료
출처 : 더 중앙 보도자료

 

이번에 탈출한 반달곰도 사살이 유력해 보이고 예전에도 마취 총으로 포획에 성공했지만 원래 있던 지옥으로 돌아갔다고 합니다. 진짜 대책이 절실해 보이네요.

 

출처 : 알쓸범잡 캡처

 

인간을 위한 몸에 좋은 약용이라고 이를 두둔하는 사람들도 그 과정을 보면 그런 소리를 할 수 없을 겁니다. 몸에 좋은걸 먹으려면 요즘 영양제 잘 나오니까 그런 거나 챙겨드세요. 효능 입증도 잘 안된 웅담 찾지 마시고요.

 

'국립 암 센터 명승권 박사에게 자문을 받아본 결과 곰쓸개 즙이 암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어떤 임상적인 연구 결과가 없다는 설명을 들었습니다. 의학적으로 곰쓸개 즙의 성분 중 85%는 물입니다. 나머지 10%는 담즙산염, 5%는 지방, 무기질 등입니다. 이 담즙산염 성분 가운데 곰쓸개 즙에 있는 독특한 성분이 UDCA인데 흔히 간 기능 개선제로 쓰이는 약에 일부 사용하는 성분입니다. 하지만 의학적 사용을 위해 성분을 가지고 합성을 한 것이지 그대로 사용한 것이 아니며 극히 미량을 치료 목적으로만 사용한다고 했습니다. 왜냐하면 이 성분이 독성이 강해서 부작용이 크기 때문입니다.'

- 출처 : SBS 뉴스 인터뷰 발췌

 

 

팩트폭력

 

다른 동물 고기 어쩌고 하면서 논점 흐리는 얘기는 좀 넣어두세요. 그렇게 동물들 도살하는데 반대하고 관심이 있으시면 본인이 비건 실천하시고 운동하시면서 문자 모금이라도 하시던가요. 먹기 위해 도축하는 것과 살려놓고 계속 고문하는 것은 다릅니다.

 

사육농장에서 고문 당하는 곰
분뇨와 먼지가 엉킨 열악한 환경에서 사육당하는 곰

쓸개즙 채취를 위해 관줄을 꽂으면 하루 이틀이면 고름이 생긴다고 합니다. 기를 상황이 못 되는 지경에 이르면 일반 생활 쓰레기 매립장에 버린다고 하네요. 소각장은 동물 소각은 안 시켜준다고 합니다. 오죽하면 이런 사건들이 수면 위로 올라오면 도망친 곰들이 사살당하는 게 낫다고 할까요.

 

다행히 이런 불법 사육을 근절하고자 노력하는 민간단체들이 있고 정부의 공약에도 있으니 앞으로는 좀 나아질 거라 예상합니다. 

 

기사 일부분 캡처

 

문자 후원도 있고 혹시라도 저런 불법 사육장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셨거나 목격하셨다면 적극적으로 신고도 가능합니다. 현행법상 벌금형으로 그치고 있지만 이 부분도 개선 중이라고 하니 감시와 관심이 모두 필요합니다.

 

녹색연합 문자 후원 안내문
사육곰들 구조해주고 케어해주는 단체 projectmoonbear 유튜브채널

 

후원도 좋지만 소비를 안 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먹는 사람이 있으니까 미친 인간들이 저런 짓을 하는 거죠.

 

곰 농장 자체는 80년대부터 농가 소득 올린다고 정부에서 지원하던 사업입니다. 그때는 쓸개즙 채취도 합법이었는데 지금은 산 채로 채취하는 행위가 불법이지만 쓸개즙 판매는 또 합법이라고 하네요. 법의 개정도 시급합니다. 그리고 합법일 때 농장을 운영하던 사람들의 피해가 있었다고 하는데 이런 부분에 대한 대책 없이 법이 바뀌어 불만도 있는 것 같아요. 민간단체들이 노력하는 만큼 국가에서도 적극적인 개선책을 마련해 주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