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고나슈홈카페

[맛집] 남해중현떡집 쑥인절미

by 문고정 2020. 5. 12.
반응형

갑자기 쑥떡이 너무 먹고 싶어서 예전에 눈여겨봐둔 남해중현떡집에서 주문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남해중현떡집"이라고 검색하시면 주문 할 수 있는 사이트가 나옵니다.

 

 

남해 놀러가서 겸사겸사 사올까 하다가 코로나 터지고 멀리 움직이기 힘들어져서 인터넷으로 주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구매하기 > 상품선택 하면 구매옵션과 예약배송 받을 날짜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쑥떡과 인절미 두 종류가 있고 한종류도 다 선택하거나 반반 주문도 가능합니다. (저는 쑥떡으로만 주문)

그리고 크기가 성인 주먹만하고 한박스에 6kg정도(29~30개) 되어서 너무 많다 싶으면 반반 다른 배송지로 나눠서 주문도 가능합니다.

같은 동네에서 공동구매 하셔도 되고 배송지가 다른 사람하고 나눠서 주문해도 될것 같아요. 단 배송지가 다르면 택배비가 4,000원 추가됩니다!

콩고물도 추가가 가능한데 기본 배송되는 콩고물 양도 충분하다고 하니 필요하시면 추가해도 될것 같아요!

보통 넉넉하게 배송까지 3~4주 걸린다고 생각하시고 주문하면 됩니다.

 

5월 12일에 확인했는데 5월은 이미 주문마감이고 6월 둘째주정도 발송으로 주문이 가능하더라구요.

저는 4월 13일에 주문해서 5월 12일에 받았습니다. 딱 한달 걸렸네요ㅎㅎ

주문하면 기입했던 메일로 주문완료됐다고 메일과 문자가 옵니다.

우체국택배가 왔다는 소식에 얼른 확인해보니 문앞에 반가운 택배가 있었어요!

제가 여자 손 치고 큰편인데 두툼하게 한손에 꽉차게 들어오네요ㅎㅎ

이렇게 개별 랩핑되어서 들어있는데 양이 많으니까 먹을 만큼만 꺼내놓고 나머지는 냉동실에 얼려두고 하나씩 꺼내먹기로 했어요.

 

콩고물도 양이 넉넉했고 너무 달지 않고 쫀득한 떡과 만나서 부드러운 식감이 나게 했어요.

떡이 쫀득하고 윤기가 자르르~

한입크기로 잘라서 콩고물 묻혀 먹으니까 환상~

원래 쑥떡하고 콩고물 같이 먹으면 목이 막히는데 이상하게 목도 안막히고 잘 넘어가더라구요.

같이 동봉되어있던 설명서를 숙지하고 나머지 보관해둘 쑥떡을 냉동실에 넣었습니다.

주의할 점이 냉동을 할 때 겹치게 쌓으면 안되고 처음에는 분산해서 냉동했다가 다 언 다음에 겹쳐보관하라고 하더라구요.

양이 많아서 쟁반에 두개로 나눠서 얼리는 중입니다.

꽝꽝얼면 다시 정리를 할 생각입니다.

먹기 3시간 전쯤 꺼내놓으면 말랑말랑한 상태로 복원되서 처음과 같은 상태로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콩고물은 냉장 보관하면 된다고하고 되도록 6개월 이내에 다 먹으라고 하니까 열심히 먹어야 할것 같아요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