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콜드브루라이프

요가복으로 유명한 <룰루레몬> 브랜드의 뜻 (feat. 인종차별)

by 문고정 2022. 4. 4.
반응형
룰루레몬(lululemon) 브랜드의 뜻

 

국내에도 매장이 있는 룰루레몬은 캐나다 브랜드로 요가복 등의 스포츠 웨어를 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브랜드명을 작명할 때의 에피소드를 보니 걸러야겠네요.

 

요가복 업계에서 가장 잘나가는 브랜드 중 하나이고 유명한 유튜버들도 좋다고 언급하고 있어서 가격이 좀 비싸도 잘 팔리는 브랜드라고 합니다.

 

룰루레몬(lululemon)뜻
룰루레몬(lululemon) 브랜드의 뜻

 

룰루레몬이라니 이름이 참 특이하죠? 왜 이렇게 특이한가 했더니 일본인(동양인)들이 L 발음을 잘 못 하는 게 웃겨서 L이 많이 들어가도록 브랜드 이름을 지었다고 합니다.

 

운동복계의 샤넬이라고 불릴 만큼 유명하다던데 수준이 정말 처참하네요.

 

룰루레몬(lululemon)뜻
룰루레몬(lululemon) 브랜드의 뜻

 

인터뷰한 대표가 재패니즈 피플이라고 언급하긴 했는데 L 발음을 못한다는 인종차별이 일본인한테만 적용되는 게 아니라 L과 V를 발음자체가 동양인들이 잘 못한다고 거론되는 알파벳이니만큼 동양인을 향한 광역 비꼼이 아닌가 싶네요.

 

본인이 우월한 줄 착각하는 전형적인 미개한 인간의 표본이죠. 그런데 웃긴 건 아시아인 체형으로 나온 사이즈가 따로 있을 정도로 아시아에서 돈 벌려고 열심이던데 눈치를 안 보는 건지 사도 그만 안 사도 그만이라는건지.

 

룰루레몬(lululemon)뜻
룰루레몬(lululemon) 브랜드의 뜻

 

사이코도 아니고 저런 인터뷰를 당당히 하는 것도 웃기고 오랜만에 정신 빠진 인간을 다 보겠네요.

 

혹시 요가복 구입할 계획이 있다면 안다르와 룰루레몬은 거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젝시믹스, 뮬라웨어, 단스킨 등 찾아보면 좋은 브랜드가 많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