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콜드브루라이프

셀프 헤나키트 / 헤나가이드 사용기 (내돈내산)

by 문고정 2021. 6. 17.
반응형

타투를 하고 싶은데 좀 망설여져서 우선 지워진다는 천연 헤나로 체험을 해보고 싶어서 '셀프 헤나키트'를 구입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헤나 가이드북도 함께 패키지로 나와있는 제품을 구입했어요. 

 

 

초보자가 처음 접해보기 쉽도록 헤나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과 도안을 모아놓은 가이드북이 있었고, 내츄럴 헤나콘 1개, 블랙 헤나콘 2개, 수성펜, 투명카드, 알콜스왑, 집게, 바늘팁 용기 2개, 케이스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투명카드에 원하는 가이드북 도안을 그려서 헤나를 입힐 신체 부위에 눌러주면 됩니다.

 

이미지출처 : 버드인페이지

 

따라서 해봤는데 저는 수성펜이 투명카드에 선명하게 잘 안 그려져서 직접 모양을 보면서 그리는 게 낫더라구요.ㅎㅎ 어쩔 수 없이 삐뚤삐뚤하게 그려집니다.

 

 

 

헤나 콘의 끄트머리를 아주 살짝만 잘라서 구멍을 내고, 힘주어 짜면서 그려주면 됩니다. 콘을 사용하실 경우 정말 구멍을 작게 내주셔야 원하는 대로 그릴 수 있습니다. 

 

 

오른손을 사용할 때는 그나마 실수가 적은데 왼손으로 오른손을 작업할 때 잘 안되더라구요.ㅎㅎ 그래도 여러 번 연습을 하면 좀 나아질 것 같아요. 타투만큼 선명하고 디테일하게 그리기 힘들다는 단점이 좀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 버드인페이지

 

콘으로 하는 게 더 힘이 덜 들어가긴 하는데 바늘 용기 팁으로 하면 실수가 좀 적어집니다. 콘에 있던 헤나액을 바늘 용기 팁에 옮겨 담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바늘 용기 팁은 하다 보면 손가락이 좀 아파요.

 

헤나를 그리고 난 후 30분~1시간 정도 말려줘야 하기 때문에 인내심을 필요로 합니다. 물이 금방 닿으면 번지기 때문에 씻고 나서 다른 볼일을 본 후 자기 전에 하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요.

 

 

물에 많이 닿는 부위는(손가락) 1주일 정도 유지되고 다른 부위는 3~4일 정도 더 유지되는 것 같은데 막상 해보면 첫날부터 3일 정도가 가장 선명하고 예쁩니다.

 

검은색보다는 갈색(내츄럴)이 더 오래 유지되는 것 같아요. 하기 전에 알콜스왑으로 그리려는 부위를 한 번씩 닦아주면 좋습니다. 

 

이미지출처 : 버드인페이지

 

혹시라도 타투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헤나부터 한번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내 신체 부위의 어느 곳에 잘 어울리는지 파악할 수 있고 혹시라도 너무 드러나는 부분에 하실 경우 곤란한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까요!

 

저는 손가락과 팔목 부분에 했더니 악세사리를 거의 안 해도 뭔가 힙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ㅎㅎ 가이드북을 보면 도안에 대한 상세한 의미와 상징들을 잘 설명해 놓아서 제품을 구매하고 후회가 없습니다. 가격은 30,000원 정도 하는데 쇼핑몰에 따라서 할인이 가능하니 잘 보시고 주문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