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콜드브루라이프

윈도우 10, 2025년 10월 지원 종료 예정?? (윈도우11 - 24일공개)

by J소담 티조아 2021. 6. 16.
반응형

아니 윈도우10 공개할 때 분명 마지막이라고 하지 않았나요? 제 기억 오류인가요??

윈도우10 출시한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2025년 10월 지원을 종료한다고 하니 좀 당황스러운 소식입니다. 하지만 윈도우10에서 다음 출시 버전으로 무료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는 얘기가 있어서 너무 당황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차세대 윈도우가 출시한다고 하니 기대는 됩니다.ㅎㅎ 오는 6월 24일 가상 이벤트로 공개를 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어떤 그림이 나올지 실시간으로 확인해 봐야겠어요!

 

윈도우10 (사진=마이크로소프트)

 

사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모바일에 더욱 적극적으로 힘을 썼으면 하는데 좀 아쉬운 점이 많았죠. 애플, 구글 이 마켓 수수료 30%씩 꼬박꼬박 받아 가는데, 마소가 윈도우스토어를 살리는데 투자를 해서 경쟁사가 많아지고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졌으면 합니다.

 

 

 

윈도우10 지원종료 소식
지원 종료 날짜 업데이트 (마이크로 소프트 공식 홈페이지)

 

우선 지금까지 상황을 요약하자면

 

- 윈도우10 사용자는 윈도우11로 업그레이드 가능
- 첫 사용자는 바로 윈도우11로 구매
- 윈도우10에서 업그레이드를 안 하면 저 날짜에 지원 종료 예정
- 윈도우10을 발표한 2015년에도 2025년 10월 14일 지원 종료란 문구가 있었음 (당시에도 설왕설레가 좀 있었는데, 일 터졌을 때 면피용이었던 걸로 결론나면서 지금은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음을 시사)

 

기존의 정품 윈도우10 사용자들은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윈도우 선 밸리 운영체제는 Windows11 라는 이름으로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윈도우스토어가 거의 모든 정책을 허용하는 오픈 플랫폼 스토어로 변경되고, 다양한 앱이 생길 것으로 예상되네요. 전반적으로 디자인을 많이 갈아엎고 스마트폰이랑 통합해서 UI 등에 획기적인 변화를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윈도우10과 비슷하지만, 창의 모서리가 좀 더 둥글어지고 알림 센터를 비롯한 요소들의 UI가 태블릿 환경을 연상시키는 모바일 디자인으로 변경된다고 합니다. 탐색기에서 파일 리스트의 간격을 띄워 터치 환경에 최적화시키는 기능도 추가되고, 그래프와 체크박스, 버튼 같은 그래픽 요소의 디자인도 모바일 환경처럼 바뀐다고 하네요.

 

노트북의 배터리 사용량 개선에 도움이 되도록 기능 면에서도 업그레이드가 많이 된다고 합니다. 실행 중인 프로그램(앱)을 '에코 모드'로 전환해 리소스를 적게 점유하도록 제어할 수 있게 한다고 하네요. 또한 기본 탑재 프로그램 중 제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늘려 사용자가 원하는 기본 앱만 남길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있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운영체제가 공개되는 24일 이후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